본문 바로가기
레스토랑

[명동/맛집] 명동교자

by 김스테이 2019. 5. 1.
728x90

명동교자

 

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

명동교자에 다녀왔다

 

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명동교자는

명동의 간판 맛집이다

 

요즘엔 명동이 예전처럼

필수 데이트 코스가 아니게 되었다지만

그래도 명동교자를 위해서

가끔 명동에 오게 된다 ㅎㅎ

 

명동교자는 미슐랭 가이드의

빕 구르망으로 선정되어있는데

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

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

음식점이라고 한다

 

요즘엔 칼국수가 9천원 이던데....

하긴 미슐랭 스타를 받은 식당들이

한 끼에 십만원대를 오가는 걸 생각하면

9천원은 착하다고

생각할 수도 있겠다

 

명동교자는 명동에만 2개의 매장이 있는데

이번에는 1호점을 갔다

 

들어가면 웨이팅 하는 사람들과

가지런히 놓여있는 캐리어들을 볼 수 있다

 

외국인들이 명동을 많이 찾다 보니

캐리어를 입구에 보관해주나 보다

 

저 캐리어들을 보니

유럽을 떠돌던 시절에

테이블 옆에 캐리어를 모아 두고

누가 훔쳐갈까 감시하면서

밥을 먹었던 기억이 떠올랐다 ㅋㅋㅋㅋ

 

2시가 넘은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

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을 거라고

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

 

2시 넘어서까지 웨이팅을 할 줄이야...!

하지만 명동교자의 특징 중 하나가

엄청나게 빠른 회전율이다

 

줄이 길다고 생각해도

회전율이 빨라서

생각보다 빨리 착석할 수 있다

 

앞에 6팀 정도가 기다리고 있었는데

10분도 안돼서 착석할 수 있었다

 

명동교자의 대표적인 메뉴는 이렇다

나는 항상 칼국수만 먹어서

비빔국수와 콩국수는 먹어본 적이 없다

 

하지만 칼국수가 너무 만족스러워서

앞으로도 다른 메뉴를 시킬 일은

없을 것 같다 ㅎㅎ...

 

만두는 명성에 걸맞은 맛이 난다

맛 자체가 묵직하고 풍부한 맛이다

하지만 반대로 지나치게 헤비한 느낌을

싫어한다면 불호일 수도 있다

 

 

명동교자에서는 일행 전부가

1인 1 칼국수를 할 때에

칼국수 사리를 리필해준다

자고로 면 덕후라면 리필면은 필수다

 

명동교자의 특징 중 또 한가지는

마늘김치이다

 

김치가 거의 엽떡 정도의 매운맛을 자랑한다

매운맛도 마늘 때문에 아린 매운맛이 난다

음식이 나오기 전에

자일리톨 껌을 주는 이유가

이 어마어마한 마늘냄새를 잡으려는 의도라고 한다

 

실제로 이 마늘 김치를 먹고 나면

양치질을 하지 않는 한

다음 식사 때까지는 입 안에

마늘냄새가 가득하다

으악

 

이제 날이 더워지면 한동안은

명동교자를 가지 않게 되겠지...?

겨울이 기다려진다면

그 이유는 명동교자에

가고 싶어 지기 때문인 것 같다

 

찬 바람 불면 생각나는

명동교자였다

'레스토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인하대/맛집] 끝집고기  (1) 2019.06.04
[신촌/펍] 1987피자  (0) 2019.05.19
[신촌/맛집] 대포찜닭  (0) 2019.05.13
[장승배기/맛집] 신짱스시  (0) 2019.05.05
[노량진/술집] 그릴로꼬  (0) 2019.05.03

댓글